본문 바로가기

★ TIP/생활

[해외여행 준비①] 스카이스캐너에서 최저가 항공권 예약 및 구매 방법

해외여행 준비 첫 번째, 스카이스캐너(Skyscanner)에서 최저가 항공권 예약 및 구매하는 방법


  요즘은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매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또 다녀오고 있어요. 어릴 때는 주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을 다녔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친구들과 매년 자유여행을 가고 있어요! 해외여행 준비는 항공권과 숙소만 정하면 8~90%는 다 했다고 볼 수 있을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죠. 돈 걱정이 없다면 신경 쓸 일이 전혀 없겠지만 좋은 조건에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기위해서 비교와 검색은 필수!


  저는 항공기에 큰 욕심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저가 항공을 이용해요. 언젠가 한 번쯤은 비즈니스석을 타고 싶긴 하지만, 지금은 그 비용으로 현지에서 더 많이 먹고, 더 많이 경험해보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저가 항공기를 이용해도 상관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제가 항공권을 예약하는 방법(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 먼 미래를 계획해라! 일찍 구매할수록 값은 떨어진다.


  항공권은 할인 프로모션이나 땡처리 상품이 아닌 이상 무조건 빨리 찾아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비성수기면 이런 차이가 덜하겠지만,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쉴 수 있는 기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주로 연휴에 여행을 갈 수 밖에 없는데, 그 땐 대부분이 성수기고 항공료는 몇 배로 뛰게 되죠. 저도 연휴나 연말에 여행을 가기 때문에 여행 날짜가 정해지면 연휴 시작 몇 개월 전부터 적당한 항공권을 찾고, 결정하고, 구매해요. 하루, 이틀 사이에 금액이 변동되는 일은 별로 없지만 없던 상품이 나타나기도 해서 짧게는 3~4일, 길게는 일주일정도 찾아봐요. 그런데 너무 길게 찾으면 지쳐요....그렇기 때문에 일주일 내에 결정을 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1년 전 부터 미리 구매하고 싶지만 같이 갈 친구를 구하는 게 바로바로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ㅠㅠ 갑작스런 계획이 아니면 요즘은 늦어도 6개월 전에는 구매하고 있어요. 연휴는 정해져 있다보니 9, 10개월 전에 사놓고 며칠 동안은 친구랑 어디 갈까, 뭘 먹을까, 뭘 살까 얘기하면서 들 떠 있다가  너무 먼 미래의 일이라 열기가 팍 식어서 한동안은 새하얗게 잊고 지내요ㅋㅋㅋ 아, 우리 여행가기로 했는데, 아직 한참 멀었다.. 이러다 여행 한 달 전이 되면 시간 빠르다며 계획 세우고 일주일 전에 다시 들떴다가 여행을 가는, 이런 절차를 반복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



  2. 항공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feat. 스카이 스캐너)


  친구랑 자유여행이란 것을 처음으로 계획하고 떠난 건 2011년 1월 도쿄 여행이었어요! 가족들과 편한 패키지 여행으로만 다니다가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계획하고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예측할 수 없는 앞 날을 해체 나가야 한다는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었지만 혼자가 아니었기에 큰 두려움은 없었어요. 처음에는 항공권과 숙소를 알아볼 때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에어텔을 선택했어요. 항공권과 숙소가 묶인 상품이라 손이 덜 갈거란 생각때문이었죠. 하지만 이 방법은 정해진 것 안에서만 골라야하고 가격도 비싼 것들이 많아서 이 여행 이후부터는 각각 찾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작년에 같이 여행을 갔던 친구가 알려준 항공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어요!


  다른 항공사 비교 사이트가 있는 지는 굳이 찾아보지 않았지만 저는 스카이 스캐너가 쓰기도 편하고 만족스러워서 계속 이것만 이용하고 있어요! 일단 스카이 스캐너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어플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아요. 항공권 외에도 호텔이나 렌터카도 예약이 가능한 것 같은데 아직 이용해본 적은 없어요. 아마 앞으로도..?




<사진출처: Skyscanner>


여기서 이용 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자면,


  하나, 왕복표를 구매해라!

  어떤 교통을 이용하든지 마찬가지지만, 왕복표를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해요!


  둘, 가까운 곳은 '직항만'을 선택 후 검색해라!

  가까운 거리의 나라를 검색할 때는 위의 사진에 표시된 '직항만'을 선택한 후 검색하세요! 비교 사이트다 보니 최저가 상품이 제일 먼저 뜨는데 아무래도 경유로 가는 게 더 비용이 저렴하겠죠? 하지만 2시간도 안걸리는 일본이나 일부 중국 지역 등을 굳이 경유까지 하면서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경유를 하더라도 난 더 싸게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체크하지 않은 상태로 검색하면 됩니다!


<사진출처: Skyscanner>


  ★ 셋, 필터를 설정하여 검색해라!

  보통 최저가로 제일 위에 나타나는 항공권들은 시간대가 별로 좋지 않아요. 좋은 시간대일 수록 아래에 있고 가격도 더 비싸져요.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타협점을 찾아 결정해야 해요. 공항에는 출국시간보다 3시간 전에 미리 도착해서 수속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너무 이른 시간에 출국을 하거나 너무 늦은 시간에 입국을 하면 공항에서 노숙을 해야할 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무조건 출발 시간대를 위의 사진처럼 최소 저 시간대로 정해놓고 검색을 해요.

  최저가를 따라 하나 하나 보는 것보다 내가 이정도면 가는데 문제 없겠다하는 시간대를 정해놓고 검색하면 찾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내가 원하는 조건 속에서 최저가를 찾는 방법!


이렇게 필터 설정 후 비교했을 때 괜찮은 시간 대에 만족하는 가격의 항공권을 찾았다! 하면 오른쪽의 녹색 선택을 클릭하여 최저가 순으로 정렬된 사이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이 되고 항공권을 예약하고 결제까지 마무리하면 끝!! 그런데 최저가 사이트랑 두 번째 사이트랑 가격 차이가 조금 많이 난다 싶으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해당 사이트를 검색 후 평이 어떤 지 살펴보고 평이 괜찮다 싶으면 진행하시고 그래도 불안하다 싶으면 다른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돼요. 그것은 각자 판단의 몫!


이렇게 제가 항공권을 예약 및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나는 시간, 경유 상관없이 무조건 최저가로 가겠다 하시는 분들은 스카이 스캐너에서 검색할 때 왕복에만 체크하고 검색해서 나온 최저가 상품을 선택하면 될 거 같아요. 다음에는 호텔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 TIP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굿네이버스] 내 생애 첫 후원을 하다!  (0) 2017.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