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AILY/출사

[서울대공원] 동물원 출사 사진(Feat.팬케익 렌즈) -1-


친구가 카메라를 장만했다는 소리를 듣고 집에서 놀고만 있는 제 DSLR 카메라를 구원하기 위해 같이 출사를 다니자고 했습니다. (언제까지 진행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처음이자 마지막 출사가 되지 않길 바라면서) 우리 둘의 첫 출사지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문득 동물들이 보고 싶어서, 오랜만에 서울대공원에 있는 동물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요금이 인상하기 전이라서 어른 요금으로 3천원에 갔었는데, 현재는 요금이 조금 인상되어 어른 기준 5천원입니다. 이용 요금 및 시간, 그리고 위치 정보는 포스팅 맨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렌즈를 뭘 가져갈까 하다가 망원렌즈를 끼기는 너무 무거워 오래 돌아다니기가 힘들 것 같아서 시작은 가볍게! 제가 가지고 있는 렌즈 중 제일 가벼운 캐논 팬케익 렌즈(캐논 EF 40mm F2.8 STM)를 가져갔습니다. 그리곤 후회를 했습니다. 무거워도 망원을 가져올 걸... 동물들이 다 멀찍히 있어서 단렌즈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나마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은 제가 가까이 가면 그나마 수월했지만, 멀찍이 떨어져있는 동물들은 찍기가 힘들었습니다. 더 가까이, 클로즈업해서 찍고 싶었는데 그러질 못하니 원하는 구도로 찍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꺼낸 카메라인만틈 열심히, 그리고 많이 찍었습니다. 일단 전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실력은 없음) 초보자이기 때문에 '많이 찍으면 한 장은 건지겠지, 그리고 찍다보면 늘겠지'란 생각을 가지고, 열심히 셔터를 눌렀습니다. 이 날 만남의 목적에 맞춰 정말 동물들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ㅎㅎㅎㅎ 출사 겸 놀러간 거였는데 우리들 사진이 없는 게 함정. 쉬지 않고 4시간 정도를 돌아다닌 덕에 동물원 안의 동물들을 거의 다 보고 왔습니다. 시간을 못 맞춰서 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이렇게 넓은 곳을 거의 클리어했다는 뿌듯함은 얻었습니다. 다 돌아보니 원숭이 종류가 다양했고, 그만큼 제일 많았습니다. 


아래부터는 동물원을 돌아다니며 찍은 사진들입니다. 저는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거나 직업으로 삼을 사람도 아니고 그저 취미로, 좋아서 찍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는 제가 만족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이런 동물들이 있구나, 이렇게 가볍게 보고 넘겨주세요ㅎㅎㅎㅎ 사용한 렌즈는 캐논 40mm 팬케익입니다. 역시 단렌즈는 접사로 찍어서 아웃포커싱 효과를 얻는 게 매력이라는 걸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이게 제가 단렌즈 팬케익을 산 이유였는데, 여기서는 다들 멀찍이 있어서 그 효과를 많이 못 살렸습니다. 사진은 보정 및 크롭했습니다. :D 

제일 처음으로 찍은 건 귀여운 사막여우입니다. 제일 보고싶었던 동물이었는데, 사막여우가 야행성이다 보니, 한 마리 빼고 전부 다 낮잠을 자고 있어서 오래 있지 못하고 떠났습니다. 





다음으로는 기린.





다음은 큐바홍학.






홍학과 아이컨택!



사람처럼 늘어져 자는 침팬지들.





낮잠 중인 오랑우탄.





아기 유인원들. 뭔가 아련한 아기들.













일락꼬리 여우 원숭이. 여태까지 본 동물 중에서 가장 활동적인 아이들이었습니다.



이름표 옆 시선강탈하는 여우원숭이. 



뭔가 이루어질 수 없는 운명을 보여주는 듯한 안과 밖의 두 원숭이들. ㅎㅎㅎㅎ









사람처럼 앉아 있는 여우원숭이.




스크롤의 압박으로 나머지 사진은 2탄으로!


마지막으로 깨알 팁으로 서울대공원 동물원 이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 이용 요금 및 시간


동물원 이용 시간

 하절기(3월~10월)

 9:00~19:00

 동절기(11월~2월)

 9:00~18:00 

★ 연중무휴이며 동물원(테마가든 포함) 이용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


 

 어른

청소년

 어린이

 동물원 요금

5,000원 

3,000원 

2,000원 

코끼리 열차

 1,000원

800원 

700원

 리프트

 5,500원

4,000원

3,500원 

★ 만 5세 이하, 만 65세 이상은 입장권이 무료,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서울특별시 시민) 동물원 및 테마가든 입장료 본인 확인 후 30% 할인이 가능.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로 ▶ http://grandpark.seoul.go.kr/korea_grand/grand/how/how01.jsp?menuid=41378&parentId=41195&headerId=41181


★ 위치


대공원역에서 하차하여 2번 출구로 나와 쭉 걸어가면 서울대공원이 나옵니다. 코끼리 열차를 타고 어린이 동물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