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REVIEW/노래

[봄 노래 듣기] 좋은 봄 노래 추천 -5-

[봄 노래 듣기] 좋은 봄 노래 추천 -5-


날씨만 보면 벌써 여름이 다가온 듯 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봄이 점점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날씨는 여름이지만 준비한 봄 노래는 마저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리스트를 3월 말에 준비한 거라서 그 후로 나온 신곡은 추가 못했습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리를 해놨는데, 나중에 추가하면 순서가 꼬일 거 같아서 제외했습니다. 봄 노래 추천은 5탄이 마지막입니다. 그럼 5탄 시작!!






★41번째 아티스트는 옥상달빛입니다.

'칵테일 사랑'은 로맨스가 필요해 2012 OST로 옥달의 색깔로 재구성한 리메이크 곡입니다. '내 사랑의 노래'는 너를 사랑한 시간 OST로 담담하게 노래하는 잔잔한 곡입니다. 



★42번째 아티스트는 우주소녀입니다.

'모모모'는 신인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의 데뷔곡입니다. 언프리티 랩스타2에 나왔던 연습생 엑시가 속한 그룹입니다.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 2 둘 다 봤는데 확실히 시즌1이 이슈도 더 많이 되고 재밌었습니다. 검색해보니 시즌3도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이렇게 발랄하고 귀여운 노래들이 좋아서 자주 듣고 있습니다. 



★43번째 아티스트는 원모어찬스입니다.


'널 생각해'는 원모어찬스의 제일 대표적인 곡입니다. 보컬(박원) 목소리가 너무 좋아요!! 원모어찬스 노래 중에서 몇 개 더 추천하자면 '내 안에 하늘과 숲과 그대를'과 연애의 발견 OST였던 ' 시간을 거슬러'도 좋습니다. 잔잔한 곡, 리듬감있는 곡 모두 잘 소화하는 아티스트입니다. 



★44번째 아티스트는 유승우입니다.

슈스케에서 석봉이를 부를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러 한 명의 아티스트로서 자리잡았습니다. 위의 세 곡은 올해 2월에 발매한 Pit a Pat에 수록된 곡입니다. 예뻐서는 뮤비 색감이 정말 예쁘고(취저!) 마지막에 반전도 있습니다.



★45번째 아티스트는입술을깨물다입니다.

'같은 호흡'은 그린플러그드 옴니버스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제가 2013년에 그린플러그드 서울이란 락 페스트벌을 처음 갔을 때 계속 듣던 노래입니다. 무대가 여러 곳에 있어서 이동하면서 봐야했었는데, 이동하는 사이사이와, 무대 시작 전 대기 시간에도 계속 듣던 노래로, 들으면서 봄 느낌 충만에 노래가 너무 좋다고 생각해서 그플이 끝난 후 검색해서 찾아낸 노래입니다. 

'너=봄' 또한 그린플러그드 서울 옴니버스 앨범에 수록된 곡인데, 그 다음해인 2014년에 나왔습니다. 역시나 봄 느낌 충만한 밝은 곡입니다.



★46번째 아티스트는 소유X정기고입니다.

'썸'의 뜻을 잘 정의해준 곡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꺼 인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



★47번째 아티스트는 제이레빗입니다.

'사랑일까?'는 연애의 발견 OST로 듣기 좋은 귀여운 노래입니다. 



★41번째 아티스트는 첸(EXO)입니다.

'최고의 행운'은 괜찮아 사랑이야 OST고, 'Everytime'은 저는 보진 않았지만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종영한 태양의 후예 OST입니다. 두 곡을 듣다보면 뭔가 비슷한 느낌이긴 한데 노래는 좋습니다.



★49번째 아티스트는 케이윌(K.Will)입니다.

'Love Blossom'은 대표적인 봄 노래죠! '초콜릿'과 맨도롱또똣의 OST 'Thank U'도 좋으니 같이 들어보세요.



★마지막 50번째 아티스트는 홍대광입니다.

홍대광의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달달하고도 밝은 노래들입니다. 슈스케에서 응원하던 지원자였는데, 이렇게 꾸준히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너와 나'는 주군의 태양 OST, 'I Feel You'는 괜찮아 사랑이야의 OST입니. 이렇게 보니 좋은 OST 곡들이 참 많습니다. 봄 노래 추천 곡에서 꽤 많은 부분이 OST인 듯 합니다. 드라마는 보지 않아도 OST는 듣는..ㅎㅎㅎㅎ



봄 노래 추천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주제를 선정하여 좋은 노래를 추천해드겠습니다. :)

달달한 금요일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