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IP/IT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 조건 및 꿀팁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2차 승인을 위한 소소한 꿀팁 🌸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어느덧 일주일정도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개설한 건 더 이전이지만, 실제로 글을 올리기 시작한 것은 14일부터라서, 첫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 신청 및 최종 2차 승인을 받기까지 총 6일이 걸렸습니다. 그 중에서도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1차 및 2차 승인을 받기까지는 3일이 걸렸습니다. 1차 승인은 금방 되도, 2차 승인은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그리고 쉽게 승인이 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


그 기분을 이어받아 애드센스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티스토리의 시작부터 애드센스 2차 승인까지의 6일간의 기록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꿀팁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세스 승인을 위한 소소한 꿀팁 🌸 


먼저, 제가 한 번의 거절없이 애드세스의 승인을 받기 위해, 여러 차례 검색과 제 경험으로 얻어낸 정보에 대해 질의응답 형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다수의 검색과 제 실제 경험을 통해서 얻은 추측성 정보일 뿐, 명확한 답이 아님을 염두에 두시고 오직 팁으로써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포스팅 수는 20개 이상이어야 한다?


아닙니다. 어떤 분이 글이 5개일 때 신청을 해서 승인을 받았다는 글을 보고, 저는 4개의 글을 쓰고 난 후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신청한 다음 날 추가로 1개를 더 썼고, 그 다음날 아침에 총 5개의 글로 최종 2차 승인까지 받았습니다. 



두 번째, 카테고리에 글은 2개 이상 있어야 한다?


저 같은 경우에는 게시글이 하나밖에 없는 카테고리가 2개나 있었습니다. 그리고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 된다는 말도 있었는데, 검색을 통해 알아본 바로는 빈 카테고리를 둔 분도 승인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이로써 카테고리 별 게시글의 개수는 무관한 것 같습니다. 



세 번째, 게시글의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채워야 한다?


답은 맞는 것 같습니다. 게시글 수가 많아도 내용이 없는 글이라면 소용이 없습니다. 글은 적고 사진이 많은 포스팅인 경우에는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을 많이 당한다고 합니다. 제가 알아낸 바로는 글을 쓸 때 글자수가 1,000자 이상이어야 하고, '-다.'의 완전한 문장형태로 끝나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모든 글은 기본 1,000자를 넘게 썼고, 더 많게는 2,000자가 넘는 글도 있었습니다. 검색을 하면 글자수를 세주는 사이트가 나오니 그걸 이용해서 글자수를 맞추면 됩니다. 1,000자를  채우는 게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막상 써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입니다. ㅎㅎㅎㅎ


그럼, 내용에 연관성없이 글자수만 채우면 되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기실 수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를 위한 블로그가 아니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부가적으로 애드센스를 활용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모든 포스팅을 제 기준에서만큼은 정성을 들여썼습니다. 글의 내용은 주제에 연관되도록, 스스로 모든 글을 썼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저처럼 블로그를 '주'로 생각하신다면 이 질문은 의미가 없으시겠죠?


글자수 채우기가 힘드신 분들에게 위로의 말을 드리자면, 내용을 많이 쓸수록 '다음'에서는 상위 노출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쓴 키워드의 글이 경쟁력이 낮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만, '다음'에서 검색해보면 제 글들이 상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걸 보니 열심히 시간들여 쓴 보람이 느껴지며 뿌듯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자사의 블로그를 우선적으로 노출시켜준다고 하니 네이버에서까진 적용되는 것 같진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다'의 문장 형식으로 쓰는 게 좋다고 하여 모든 글을 '-다.'로 끝나도록 그 규칙을 지켜서 썼습니다. '-요.' 체가 편한 저에겐 1,000자를 맞추는 것보다 더 어려웠습니다. (전 많게는 세, 네 문장 빼고는 전부 '-다.'로 끝나게 썼습니다.) 



네 번째, 1일 1포스팅을 해야한다?


이에 대한 확실한 답은 모르겠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하는 게 필수라고 해서 저는 그렇게 해왔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뿐 아니라 블로그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1일 1포스팅은 지키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일상 글로는 승인을 받을 수 없다?


검색을 하다가 일상 글로는 승인을 받을 수 없다는 글을 보고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도 답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상용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전문적인 글은 현재로는 없습니다. 일상 정보 위주로 쓴 글로도 승인을 받았습니다. 



여섯 번째, 신청을 위해서는 도메인을 구매해야 한다?


애드센스를 알아보던 중 최근에는 하위 도메인으로는 신청을 할 수 없다고 해서 티스토리로는 신청이 안된다는 글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오류일 수 있으니 기다리고 다시 해보라는 말도 있었고, 이제는 정책이 바껴 도메인을 사야한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후자가 맞는 거 같아서 도메인을 구매해서 다시 신청을 하니 바로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아무래도 이제는 티스토리로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구매를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작은 팁들을 알려드렸습니다. (꿀팁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ㅎㅎㅎ) 이미 검색을 통해 알고 계신 내용도 있으실테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첫 포스팅부터 애드센스 신청 및 최종 승인까지 6일까지의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