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IP/IT

[멜튼 : melten] 멜튼 렌즈캡 홀더 구매 후기



[멜튼 : melten] 미러리스 액세서리 멜튼 렌즈캡 홀더 구매 후기!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면 렌즈캡을 끼웠다 뺐다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없애고 포인트로 예쁨까지 더해줄 수 있는 렌즈캡 홀더를 구매하였습니다. 렌즈캡 홀더를 치면 멜튼이 제일 많아서 별 고민없이 멜튼에서 구매했습니다. (사실 더 찾기가 귀찮아서...)


멜튼 렌즈캡 홀더는 렌즈캡이 있는 전 기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가격은 6,000원부터 9,000원까지 입니다. 스트랩은 천연 소가죽 및 다양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고, 팬던트 디자인에 따라 스트랩은 1~4개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한 스트랩의 길이는 단렌즈에 적합한 11cm와 줌렌즈에 적합한 21cm,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파나소닉 루믹스 GF8에 사용할 렌즈캡 홀더를 구입하는 거였고, 렌즈 길이가 짧기 때문에 11cm를 주문했습니다. 귀여운 게 많았지만 카메라의 색깔과 어울리면서 귀여운 걸 골라야하기 때문에 9,000원짜리 말 모양인 <포니>를 선택했습니다. 역시 예쁜 건 비싸요! 포니의 경우는 스트랩 종류가 5가지 였는데, 소가죽인 아이보리색 A와 핫핑크색 B중에 고민을 하다가 카메라 바디에 포인트 색이 핑크인데, 스트랩까지 핫핑크색이면 바디의 포인트가 가려질 것 같아서 카메라 바디 색을 살려줄 아이보리색 A로 결정했습니다.

 




<포니>는 앞에는 세 가지 파스텔 컬러의 말 모양 팬던트 그리고 뒤에는 하트 모양 팬던트와 분홍색 태슬 장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슬 장식은 실크 소재로 쉽게 오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멜튼 렌즈캡 홀더의 제품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카메라에 고리가 없을 경우 스트랩 고리를 사용하여 연결을 하면 됩니다. 스트랩 고리 옆에 있는 건 양면 접착제입니다. 팬던트 뒷면에 양면 접착제를 붙인 후 렌즈캡의 원하는 부분에 부착하면 됩니다.



렌즈캡 홀더를 파나소닉 루믹스 GF8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카메라랑 잘 어울리죠? 저는 카메라에 연결할 고리가 있어서 스트랩 고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렌즈캡에 적힌 로고를 피해 약간 위쪽에 부착했습니다.



렌즈캡에 팬던트 부착 후 카메라 고리에 걸어주면 끝!





렌즈캡 홀더 가격대가 얼마쯤인지 더 자세히 찾아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9천원이면 비싼 것 같기도 한데, 제품 자체는 일단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카메라를 들고 다닌 지 한 번밖에 안되서 접착제의 유지력이 얼마나 지속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오래가길 바라면서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렌즈캡 홀더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 '멜튼'을 검색하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니 찾아가 확인해보세요. 귀여운 팬던트도 많이 있으니, 카메라 바디 색깔에 따라 맞춰서 고르시면 될 듯 합니다. 곧 제 DSLR에도 하나 달아줘야겠습니다.ㅎㅎㅎ






반응형